‘최고의 실력에 온기 더할’ 간호 인재들 탄생
‘최고의 실력에 온기 더할’ 간호 인재들 탄생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4.02.20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북삼성병원, 채용연계형 ‘널스지니어스’ 간호 인턴십 성료
강북삼성병원의 채용 연계형 간호 인턴십 ‘널스지니어스’를 성공적으로 마친 1기 수료생들이 16일 수료증을 전달받고 신입간호사로서의 첫 발걸음을 내디뎠다. 

강북삼성병원이 16일 채용 연계형 간호 인턴십 ‘널스지니어스’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16일 1기 수료생을 배출했다고 밝혔다.

널스지니어스는 국내 대형병원 중 최초로 시행된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강북삼성병원이 새롭게 선포한 ‘최고의 실력에 온기를 더하여’라는 핵심가치를 채용과정에 담고자 기획됐다. 인턴십 종료 후 최종 면접을 거쳐 후년도 정규직 신입간호사로 조기 선발하는 채용 특전을 제공, 채용 프로세스를 지원자 중심으로 개선해 채용 전 과정을 배움과 성장의 기회로 삼을 수 있게 한 것이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50명의 인턴이 참여, 1월 22일부터 2얼 16일까지 약 4주간에 걸쳐 병원의 업무현장과 조직문화를 깊이 있게 경험했다.

특히 단기간 실시하는 일반적인 현장실습과 달리 ▲임상 시뮬레이션 교육(응급상황대처 및 의사소통) ▲밀착형 사례 중심 부서 실습 ▲다양한 특수 부서 실습 등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멘토인 선배 간호사와 함께하며 예비 간호사로서의 역량을 쌓는 한편, 선배 간호사와의 토크쇼, 경영진과의 대화 등 강북삼성병원만의 따뜻하고 온기 가득한 조직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널스지니어스 1기를 수료한 인턴들은 “단순 실습이 아닌 병원의 분위기까지 경험할 수 있어 값진 기회였다” “프로그램 전반에 인턴들을 진심으로 생각하고 배려하는 느낌이 들었다” “하루빨리 병원에 입사해 훌륭한 인재로 거듭나고 싶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강북삼성병원은 앞으로도 병원의 핵심가치에 부합하는 원석 같은 인재를 지속적으로 발굴 양성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