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사내 자율봉사단 ‘앞나눔즈’로 나눔 행보 쭉
아모레퍼시픽, 사내 자율봉사단 ‘앞나눔즈’로 나눔 행보 쭉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4.02.20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기 운영 성료…내달 2기 운영 시작
아모레퍼시픽 사내 자율봉사단 ‘앞나눔즈(APnanums)’ 1기 발대식에서 구성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이 지난해 10월 출범한 사내 자율봉사단 ‘앞나눔즈(APnanums)’ 1기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앞나눔즈’는 ‘앞장서서 나눔(nanum) 활동을 펼치는 아모레퍼시픽(AP) 구성원의 모임’을 뜻한다.

앞나눔즈 1기는 자발적 참여로 모인 50여명의 임직원이 8개조로 구성해 나눔활동을 진행했다.

일부 조는 자립준비 청년 12명에게 재능 기부를 통해 퍼스널 컬러 클래스, 프로필 사진 촬영, 눈썹 컨설팅 등 직접 구성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이들의 사회 진출 지원에 힘썼다. 이밖에도 청소년들의 꿈을 찾아주는 워크숍 진행, 시각장애인 마라톤 동반 주자 참여, 유기동물 보호소 봉사, 숙명여대 학생 대상 멘토링, 플로깅 등산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며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나눔을 실천했다.

앞나눔즈는 나눔활동의 준비 과정에서부터 구성원들이 주체적으로 기획하고 운영한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는 설명이다.

아모레퍼시픽 CSR팀 관계자는 “구성원의 자발적인 참여를 기반으로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자 사내 자율 봉사단 앞나눔즈를 출범했다”며 “앞으로도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과 임직원 나눔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의 임직원들은 지난 10년간 32만 시간 이상의 나눔활동에 참여했으며 회사는 이를 장려하기 위해 직원들이 쌓은 마일리지를 복지포인트로 전환해주는 나눔활동 마일리지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3월부터는 새로운 주제와 구성원들로 앞나눔즈 2기를 운영, 지속 가능한 나눔문화를 만들어 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