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에트, ‘스포엑스 2024’서 인공지능(AI) 헬스케어솔루션 선봬
피에트, ‘스포엑스 2024’서 인공지능(AI) 헬스케어솔루션 선봬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4.02.21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에트가 22~25일까지 열리는 2024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에 참가, 인공지능 헬스케어 솔루션 ‘인모션(InMotion)’을 선보인다.

인공지능(AI) 기술이 의료현장뿐 아니라 일상 속 건강관리에도 활력을 불어넣고 있는 가운데 피에트가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4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SPOEX 2024)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피에트는 이번 행사에서는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솔루션을 제공하는 AI 헬스케어 솔루션 ‘인모션(InMotion)’을 선보인다. 

피에트에 따르면 인모션은 타고난 성질과 생체리듬에 혁신적인 AI 센서 기술과 빅데이터 알고리즘을 결합한 헬스케어 솔루션으로 특허 출원한 자체 운동 시스템, 쥬비스의 600만 데이터 기반의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신체 근기능, 가동성, 움직임의 질, 운동능력을 측정 평가한다.

더불어 일상 관리에 최적화된 ‘라이프스타일 관리(Lifestyle Management)’도 제공한다. 피에트는 AI 기술과 데이터 알고리즘이 핵심으로 운동효율을 높이는 실시간 자세 측정과 EMS(전기 주파 자극) 기능이 탑재된 룹코어(Loop Core) 등을 선보이고 있다. 또 피에트는 이번 행사에서 웰니스를 추구하는 누구나 효율적으로 몸 관리를 할 수 있는 전문가용 AI 통합 건강 관리 서비스 ‘피에트 파트너’도 선보일 예정이다.  

피에트 관계자는 ”이번 스포엑스 부스에서 인모션 측정을 직접 체험하고 맞춤 결과까지 받아 볼 수 있는 체험을 운영한다”며 “각종 이벤트와 볼거리, 전문가 강사진으로 구성된 교육 세미나 등도 진행한다”고 말했다. 이어 ”국내 최대 규모의 필라테스 프랜차이즈 모던필라테스와도 손발을 맞추는 중”라며 “모던 필라테스와 피에트는 모두가 자신만의 올바른 움직임과 몸의 균형을 되찾는 데 집중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피에트 정주원 사업 총괄은 “피에트는 ‘에브리데이 스테이 핏(EVERYDAY STAY FIT)’이라는 슬로건 아래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건강함이 모두의 일상이 되는 것을 기업 최고의 가치이자 목표로 삼고 있다”며 “운동과 라이프스타일을 함께 관리하는 피에트만의 AI 헬스케어 솔루션으로 스포츠와 레저, 건강관리에 진심인 모든 전문가들을 만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피에스는 세계 무대에서도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지난해 미국소비자기술협회가 주최하는 세계 최대 IT 전시회인 CES에서 기술력과 혁신성이 뛰어난 제품에 수여하는 상인 ‘CES 혁신상’을 3개 부문에서 받았으며  레드닷 디자인 어워즈, IF 디자인 어워즈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