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의료원, ESG경영 강화…비전선포식 개최
중앙대의료원, ESG경영 강화…비전선포식 개최
  • 심예은 기자 (with.sim@k-health.com)
  • 승인 2024.03.08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ㅇ
중앙대의료원이 ESG 비전선포식을 개최하고 구체적인 비전과 목표를 발표했다. 교직원 대표 2인이 선언문을 낭독하고 있다.

중앙대학교의료원은 6일 ESG 비전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선포식에는 이철희 중앙대의료원장과 권정택 중앙대병원장, 이순자 중앙대의료원 노조 지부장 등 주요 보직자와 교직원이 참석했다.

중앙대의료원은 2022년 권정택 중앙대병원장을 위원장으로 ESG 위원회를 구성했다. 위원회는 1년간 운영 규정수립과 부서별 ESG 주요 실천내용을 검토, 전략목표를 수립했다.

비전선포식에서 교직원 대표 2인은 ‘지속·실천 가능한 ESG 경영으로 미래의료를 선도한다’는 비전과 3대 전략목표 ▲환경친화적인 녹색경영 ▲사회적 가치와 책임을 다하는 상생경영 ▲공정하고 투명한 윤리경영을 낭독하고 권정택 위원장에게 비전 선언문을 전달했다.

이철희 중앙대의료원장은 “중앙대의료원 교직원 한 사람 한 사람의 작지만 확실한 실천이 큰 변화를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앙대병원은 2021년부터 ‘잔반줄이기캠페인’을 시행해 음식물쓰레기량을 50%가량 감소시켰으며  의료폐기물을 구분 배출해 약 20% 폐기물 발생량을 감소시켰다. 또 외부 지정기탁금을 활용한 사회적 취약계층 의료비 지원사업과 다문화가족 대상 의료봉사 활동 등 ESG경영을 실천해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