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과 건강한 동행…바이엘코리아, 세계 여성의 날 사내 이벤트 개최
여성들과 건강한 동행…바이엘코리아, 세계 여성의 날 사내 이벤트 개최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4.03.11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엘코리아가 세계 여성의 날인 8일 사내 이벤트 ‘포 베러, 포 허(For Better, For Her)’를 개최했다. (왼쪽부터) 컨슈머헬스 사업부 오영경 대표, 헤스티아 여성의원 추성일 대표, 바이엘 코리아 이진아 대표, 여성건강사업부 진정기 총괄. 

바이엘코리아가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8일 사내 이벤트 ‘포 베러, 포 허(For Better, For Her)’를 열고 여성건강의 중요성을 환기했다.

바이엘은 여성의 더 나은 삶을 위해 기여해온 사명을 담아 생애주기별 여성질환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이러한 올바른 인식이 포용적인 사회를 만드는 첫걸음이라는 데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바이엘코리아 이진아 대표를 비롯해 여성건강사업부 진정기 총괄, 컨슈머헬스 사업부 오영경 대표뿐 아니라 헤스티아 여성의원 추성일 대표원장이 연자로 나서 생애주기에 따른 여성건강의 예방과 진단, 치료에 대한 심도 있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진아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바이엘코리아는 여성건강분야의 리더로서 월경, 임신, 출산, 완경에 이르기까지 여성의 전 생애주기 여정을 함께 하고 있다”며 “기업 문화 측면에서도 성별에 얽매이지 않고 남녀 모두 그 자체로 가치를 인정받으며 최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포용적인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여성건강을 위한 진단과 치료’를 주제로 첫 번째 세션 발표에 나선 여성건강사업부 진정기 총괄은 “여성은 생애주기 동안 월경통, 월경과다와 같은 월경 관련 질환을 경험할 수 있으나 2022년에 진행된 조사에 따르면 심한 월경이상 증상을 경험했다고 응답한 여성 청소년의 9.9%, 성인 여성의 28.5%, 폐경 증상이 심하다고 응답한 여성 중 19.5%만이 병의원 진료를 받았다고 응답했다”고 전했다.

그는 “여성에게 월경은 삶 전체에 영향을 미쳐 보다 세심하게 관리돼야 한다”며 “월경 관련 질환과 미충족 의료 수요가 높은 폐경기 여성의 건강에 대한 수요를 해결하기 위해 바이엘은 지속적인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컨슈머헬스 사업부 오영경 대표는 ‘여성의 건강을 위한 예방과 셀프케어’를 주제로 세션을 이어갔다. 오영경 대표는 “바이엘 비전인 ‘Health for all, Hunger for none’에서 Health for all의 의미는 ‘모든 사람의 건강’뿐 아니라 ‘모든 종류의 건강’으로 확장될 수 있다”며 “바이엘코리아는 전문의약품을 통한 치료뿐 아니라 일반의약품과 건강기능식품을 활용한 예방 차원의 건강관리는 물론 일상 건강을 위한 피부과학, 화장품 분야까지 여성의 삶에 깊숙이 관여하고 폭넓게 기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사내 이벤트에는 많은 직원이 참여해 여성건강을 위한 바이엘코리아의 노력을 공유하고 앞으로의 활동에 대해 마음을 모았다. 

헤스티아 여성의원 추성일 대표원장은 ‘초경부터 폐경까지: 건강한 여성의 삶’이라는 주제로 여성의 생애주기에 따른 질환과 그에 맞는 바이엘의 포트폴리오들을 알기 쉽게 설명했다.

추성일 대표원장은 “통계에 따르면 국내 여성은 남성에 비해 오래 살지만 주관적 건강수준은 더 낮고 질병부담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며 “이런 환경 속에서 바이엘의 포트폴리오는 여성의 생애주기에 빼놓을 수 없는 월경관련 질환, 임신과 피임뿐 아니라 최근에는 보다 정확한 유방암 진단까지 폭넓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어 여성건강에 기여하는 바가 크다”고 설명했다.

이어 “여성이 보다 주도적인 삶을 영위하기 위해서는 여성 스스로 생애주기에 따른 질환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고 동시에 여성질환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을 통해 일상에서 질환을 예방하고 제때 진단해 올바르게 치료할 수 있게 하는 문화를 형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바이엘은 피임 및 월경관련질환 치료제, 자궁내막증 치료제, 폐경기 증상 완화제 등 여성 건강과 관련된 의약품 공급을 통해 꾸준히 국내 여성들의 건강과 삶의 질 개선에 기여하고 있다. 최근에는 바이엘의 CT 조영제가 조영 증강 유방촬영술에 대한 허가를 받음에 따라 여성 주요 질환인 유방질환의 진단에 대한 포트폴리오를 확보하게 됐다.

또 컨슈머헬스 사업부에서는 여성의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위한 영양보조제 일반의약품 엘레비트와 건강기능식품 엘레뉴, 여성의 질염 치료제 카네스텐 질정까지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갖고 일반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분야를 이끌고 있다.

또 ‘일상 건강을 변화시키는데 기여한다(Empower the transformation of everyday health)’는 비전을 바탕으로 여성이 삶에서 직면할 수 있는 다양한 질환을 스스로 쉽고 간편한 솔루션을 통해 해결할 수 있도록 하고 질환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여성의 일상 건강 변화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