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명 숫자놀음에 국민만 피해…지방의료 살리는 방안 동시 추진해야
2000명 숫자놀음에 국민만 피해…지방의료 살리는 방안 동시 추진해야
  • 한정선 기자 (fk0824@k-health.com)
  • 승인 2024.03.14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원이 의원, 전남권 의대 신설 및 목포의대 유치 촉구
김원이 의원이 의대정원 증원 수치에만 매몰된 현 상황을 비판하고 전남권 의대신설과 목포의대 유치를 강력히 촉구하는 입장문을 발표했다.

의대정원 증원문제를 놓고 갈등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2000명 규모에만 매몰돼선 안 된다는 지적이 나왔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김원이 의원(더불어민주당)은 13일 의대정원 증원 수치에만 매몰된 정부와 의료계를 비판하고 전남권 의대신설 목포의대 유치를 강력히 촉구하는 입장문을 발표했다.

김원이 의원은 입장문에서 “의대정원 증원문제로 정부와 의료계의 정면충돌이 장기화되고 있다”며 “전남을 비롯한 의료취약지 환자의 피해와 불편은 감내하기 힘든 수준에 다다랐다”고 지적했다.

특히 그는 상황이 이러한데도 정부와 의료계는 2000명이라는 의대정원 증원 수치에만 매몰돼 있다며 양츠긔 숫자놀음 속에 국민의 소중한 생명권만 침해되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원이 의원은 “의대정원 증원만으로는 고사직전의 지방의료를 살릴 수 없다고 주장하면서 의대없는 지역인 전남에 독자적인 의료인력 양성 체계를 갖추고 전남권 의대 신설과 목포의대 유치, 지역의사제를 함께 추진해야 한다고 주장햇다.

한편 김원이 의원이 대표 발의한 ‘지역의사 양성을 위한 법률안‘은 국회 상임위를 통과한 후 현재 법사위에 계류 중이다. 해당 법률안에는 지역의사 선발전형으로 입학한 의대생에 장학금을 지원하고 의사면허 취득 후 10년간 지방 의료취약지 등 특정지역이나 기관에서 의무적으로 근무할 것을 명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