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드트로닉코리아-대한통증학회 술기교육 MOU 체결
메드트로닉코리아-대한통증학회 술기교육 MOU 체결
  • 안훈영 기자 (h0ahn@k-health.com)
  • 승인 2024.03.14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드트로닉코리아가 대한통증학회와 술기교육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메드트로닉코리아는 오늘(14일) 대한통증학회와 술기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8일 체결됐으며 대한통증학회 이평복 회장(분당서울대병원 마취통증의학과 교수), 이준호 교육이사(순천향대부천병원 마취통증의학과 교수), 메드트로닉코리아 유승록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통증관리 필요성에 관한 이해를 바탕으로 국내외 의료인의 최신 술기 실습과 의료기술경험을 활성화할 예정이다. 메드트로닉코리아는 국내 최초 의료기기 연구개발 및 의료술기 교육훈련센터인 메드트로닉 이노베이션 센터(MIC)를 통증의학 교육센터로 지정, 국내외 의료인을 대상으로 통증치료 술기 실습과 관련 의료기기 사용에 대한 교육훈련을 제공한다. 대한통증학회는 협약 기간 동안 우리나라 선진 통증의학 연구학술단체로서 통증의학에 관한 올바른 최신 정보가 전달될 수 있도록 협력한다.

대한통증학회 이평복 회장은 “기대수명의 연장 및 의료기술의 발달로 통증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앞으로 신경조절 분야에서 많은 연구와 발전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업무협약은 통증을 연구하는 젊은 의료진이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이자 신경조절치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메드트로닉코리아 유승록 대표이사는 “메드트로닉의 미션인 ▲고통 경감 ▲건강 회복 ▲생명 연장은 의료진과의 파트너십을 통해서만 실현 가능하다”며 “이번 업무협약으로 대한통증학회와 통증치료의 발전을 고민할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한편 메드트로닉은 복합부위통증증후군, 척추통증 등 만성통증 및 암성통증환자를 위해 척수신경자극술과 약물주입펌프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 하반기에는 다양한 통증질환에 간편하게 시험적 거치가 가능한 척수자극술 테스트용 전극선을 도입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