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산업진흥원-몽골의사협회, 보건의료협력 MOU 체결
한국보건산업진흥원-몽골의사협회, 보건의료협력 MOU 체결
  • 이원국 기자 (21guk@k-health.com)
  • 승인 2024.03.18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몽골의사협회가 의료연수 및 보건의료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몽골의사협회가 의료연수 및 보건의료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진흥원)은 18일 몽골의사협회와 ‘의료연수 및 보건의료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진흥원의 외국 의료인 온라인 연수 프로그램인 ‘MKA e-class’를 몽골외과의사협회에서 몽골 외과의사의 승급시험 응시요건 중의 하나로 지정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몽골 외과의사의 등급은 ▲시니어(Senior) ▲리더(Leader) ▲컨설턴트(Consultant) 등으로 나뉘며 승급시험은 매년 몽골외과의사협회에서 주관한다.

협약기간 동안 몽골 외과의사가 MKA e-class를 수료하면 몽골 외과의사 승급시험 응시자격 요건 중 하나인 ‘몽골외과의사협회에서 승인한 해외 의료연수 프로그램 수료’ 요건을 충족할 수 있게 된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차순도 원장 “생생한 수술술기 영상을 제공하고 있는 MKA e-class 교육과정이 몽골 외과의사의 기술향상에 도움이 되기 바란다”며 “물리적인 장벽이 없는 온라인 연수 플랫폼을 통해 더 많은 국가에 한국의 우수한 의료기술이 전파되고 보건의료분야 인적교류와 다양한 협력사업이 활성화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