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고 즐거운 서울시리즈 되도록 힘 보탤 것”
“안전하고 즐거운 서울시리즈 되도록 힘 보탤 것”
  • 안훈영 기자 (h0ahn@k-health.com)
  • 승인 2024.03.18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향대부천병원, ‘2024 MLB 월드투어 서울시리즈’ 의료지원 출격
순천향대부천병원은 2024 MLB 월드투어 서울시리즈에 공식 메디컬파트너로 나선다고 밝혔다.

순천향대부천병원은 오늘(18일) ‘2024 메이저리그 베이스볼(MLB) 월드투어 서울시리즈’의 공식 메디컬파트너로 나섰다고 밝혔다.

MLB는 야구의 세계화를 위해 전 세계에서 정규시즌 경기를 치르고 있다. 우리나라에서 개막전이 진행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아시아에서는 세 번째다.

순천향대부천병원은 13일 MLB 사무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정형외과 이영구 교수를 포함한 의사, 간호사 등 의료진 7명과 구급차를 파견, 참가선수와 관계자의 부상 등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의료지원 역할을 수행한다.

의료지원단은 17일 시작된 친선경기 2경기부터 의료지원을 시작해 18·20·21일에 열리는 정규시즌 개막전 의료지원을 책임질 예정이다.

이영구 교수(대한스포츠의학회 학술위원장, K-리그 의무위원)는 “순천향대부천병원은 서부권역 중증질환 치료를 담당하는 상급종합병원으로서 다양한 문화·스포츠 행사의 의료지원을 통해 사회적 공헌활동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있다”며 “이번 서울시리즈에 국내외 야구팬 약 10만명이 집결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모든 참가자가 안전하고 즐겁게 경기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영구 교수는 스포츠 손상을 전문 진료분야로 하는 스포츠의학 전문의다. 2021~2023년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 투어’를 비롯한 풍부한 의료지원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MLB 월드투어 서울시리즈의 원활한 개최를 위해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