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섭취 힘든 환자라면…뉴케어 레시피북 활용해보세요”
“음식섭취 힘든 환자라면…뉴케어 레시피북 활용해보세요”
  • 안훈영 기자 (h0ahn@k-health.com)
  • 승인 2024.03.19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웰라이프, ‘뉴케어 레시피북’ 2종 발간
대상웰라이프는 환자와 고령자들을 위해 뉴케어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법을 담은 레시피북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대상웰라이프는 오늘(19일) ‘뉴케어 레시피북’ 2종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레시피북은 한국임상영양학회·대한연하장애학회와 함께 만들었으며 ‘뉴케어 요리 레시피’ ‘뉴케어 토로미퍼펙트로 먹고 마시는 행복 레시피’로 구성됐다.

레시피북은 환자와 고령자들의 영양보충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식품영양학과 교수 및 상급종합병원 영양사 등 식품전문가들과 협업해 뉴케어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법을 수록했다.

뉴케어 요리 레시피는 암환자·고령자 등 영양보충이 필요한 이들을 위한 영양관리 팁부터 든든한 한 끼 식사·간식까지 뉴케어의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활용한 25가지 레시피를 소개한다. 레시피별 주요 영양성분과 3대 영양소(탄수화물·단백질·지방)의 구성비까지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어 몸 상태에 적합한 식단을 짜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뉴케어 토로미퍼펙트로 먹고 마시는 행복 레시피는 연하곤란환자의 목 넘김을 도와주는 점도증진식품인 토로미 퍼펙트를 활용한 요리책이다. 연하곤란 식이에 대한 기초 지식부터 조리법, 조리기구까지 연하식 준비에 필요한 내용을 상세히 담았다. 연하곤란환자들이 먹는 즐거움을 되찾을 수 있도록 30가지의 레시피를 밥·죽·면 등 주식부터 반찬·간식까지 다채롭게 구성했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맛있게 영양을 보충할 수 있는 요리법을 담은 뉴케어 레시피북이 음식섭취가 어려운 이들과 특별한 영양관리가 필요한 이들의 식생활 및 삶의 질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뉴케어 레시피북 2종은 상급종합병원 영양상담실에 배포돼 환자들의 식단상담에 활용될 예정이다. 또 대상웰라이프 자사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에서도 레시피북을 활용한 먹거리를 소개할 예정인다. 일부 레시피는 영상으로 제작해 대상웰라이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