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홀딩스, 정기주총 개최…4분기 흑자전환
일동제약·홀딩스, 정기주총 개최…4분기 흑자전환
  • 이원국 기자 (21guk@k-health.com)
  • 승인 2024.03.22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동제약과 일동홀딩스가 서울시 서초구 일동제약 본사에서 각각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일동제약과 일동홀딩스가 서울시 서초구 일동제약 본사에서 각각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일동제약과 일동홀딩스가 22일 서울시 서초구 일동제약 본사에서 각각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먼저 개회한 일동제약 제8기 정기 주주총회에서는 재무제표 승인의 건, 이사 선임의 건 등 부의한 안건 모두 원안대로 가결됐다.

일동제약 윤웅섭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지난해 사업 재정비 및 효율화 추진을 위해 경영 쇄신을 단행하였으며 그 결과 개별 실적 기준 4분기 흑자 전환을 이뤄냈다”고 돌아봤다.

이어 “올해는 ETC(전문의약품)와 OTC(일반의약품) 및 CHC(컨슈머헬스케어) 등 주력 사업 분야에 대한 투자 확대와 마케팅 강화를 통해 외형은 물론 수익성 증대에 역점을 둘 방침”이라고 밝혔다.

또 “목표 달성과 성과 창출에 집중하는 기업 문화 조성과 더불어 조직 안정화 등에도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뒤이어 열린 일동홀딩스의 제81기 정기 주주 총회 역시 재무제표 승인의 건, 이사 선임의 건 등 전체 의안이 원안대로 통과됐다.

일동홀딩스 박대창 대표는 “핵심 자회사인 일동제약의 실적이 회복세에 있고 일동바이오사이언스를 비롯한 주요 계열사들 또한 착실한 사업 수행과 함께 소기의 성과를 내고 있다는 점에서 고무적”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