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시간에 감쪽같이 예뻐지는 ‘쁘띠성형’ 노하우는?
짧은시간에 감쪽같이 예뻐지는 ‘쁘띠성형’ 노하우는?
  • 이보람 기자 (boram@k-health.com)
  • 승인 2014.05.07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요즘 들어 부쩍 외모에 관심이 많아진 S양. 그녀는 얼마 전부터 연애를 시작하면서 남자친구에게 예쁜 모습을 보이고자 식사량을 조절하며 다이어트를 시작함과 동시에 화장과 옷차림에 관심을 쏟고 있다. 하지만 아무리 신경을 쓴다 한들 ‘원판 불변의 법칙’이라는 것이 존재하는 법. 드라마틱한 변화를 얻을 수 있는 성형수술을 고려해보기도 했지만 바쁜 직장생활과 주변의 반응도 염려스러워 거울을 바라보며 한숨만 늘어가고 있다.

최근 S양과 같은 고민을 가진 여성들 사이에서 ‘쁘띠성형’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쁘띠성형은 성형수술과는 달리 신체에 칼을 대지 않고, 보톡스나 필러, 의료용 실 등을 이용한 시술을 말한다.수술에 대한 두려움이나 보형물에 대한 거부감이 있는 이들이 선호하는 성형법이다.

특히 시술 후 회복기간이 길지 않고 자연스러운 효과를 볼 수 있어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들이나 대학생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그렇다면 짧은 시간에 감쪽같이 예뻐지는 쁘띠성형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쁘띠성형의 대표적인 시술은 보톡스다. 보톡스는 보톨리늄이라는 독소를 정제 후 시술 부위에 주사하는 시술로 특정부위의 근육을 선택적으로 마비시켜 미간, 눈가, 입가 등의 주름과 사각턱을 개선한다.

 

보톡스 시술에도 기능성이 추가돼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발전되어가고 있는데 스킨보톡스라 불리는 ‘더모톡신’은 보톡스와 함께 비타민, 미네랄, 보습인자 등을 추가해 소량씩 피부층에 주사함으로써 색소, 탄력, 모공, 흉터 등의 피부문제를 동시에 개선하고 전체적인 피부리프팅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부분적인 얼굴의 볼륨을 위해서는 필러가 효과적이다. 주름이나 함몰된 피부에 생체합성물질을 주사해 채우는 방식으로 깊게 파인 주름이나 꺼진 피부에 시술해 자연스럽게 볼륨을 살려주고 콧대를 높여주는 등의 효과를 볼 수 있다.

리젠성형외과의 박건욱 원장은 “최근 많은 관심을 얻고 있는 쁘띠성형으로는 스컬트라 주사 시술이 있는데 이는 간단한 주사만으로 피부 속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켜 자연스럽게 서서히 볼륨이 차오르고 탄력과 주름이 개선되는 시술”이라며 “지방채취 없이 25개월간 얼굴 볼륨이 살아나기 때문에 특정 부위가 아닌 얼굴 전체의 이미지를 동안으로 만들고자 하는 이들에게 효과적이다”고 설명했다.

탄력 있는 피부와 V라인 얼굴을 위해 울트라퀵리프트 시술 또한 고려할만하다. 머리카락보다 얇은 실을 삽입해 수술 없이도 늘어진 볼과 턱선, 눈가주름과 팔자주름을 팽팽하게 만들어주는 이 시술은 시간이 지날수록 콜라겐 증식으로 더욱 탄력 있는 피부를 가질 수 있다.

리젠성형외과의 박건욱 원장은 “보톡스와 필러 등 쁘띠성형은 시간과 비용 면에서 수술에 비해 부담이 적다 보니 직장인들 사이에서 선호도가 높다”며 “주말을 이용해서 시술하고 주중에 근무하는 경우도 많다”고 전했다.

이어 박 원장은 “쁘띠성형이 간편하고 비교적 안전한 시술인 것은 맞지만 쉬운 시술이라는 생각은 위험하다”며 “부작용 사례도 적지 않은 만큼 경험이 많은 전문의를 찾아 충분한 상담을 통해 안전한 시술법을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