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단신]‘인대질환’ 무료건강강좌 外
[건강단신]‘인대질환’ 무료건강강좌 外
  • 헬스경향 온라인뉴스팀 (desk@k-health.com)
  • 승인 2014.05.21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대질환’ 무료건강강좌

힘찬병원 4개 분원(강남·강북·은평·창원)은 22일(오늘) 오후3시 각 분원에서 ‘무릎·어깨·손목관절의 인대질환 알아보기’라는 주제로 무료건강강좌를 연다. 무릎·어깨·손목관절의 다양한 인대질환에 대해 알아보고 원인과 진단, 치료에 대해 알아본다.

‘노년치아건강’교실

고려대구로병원 치과센터는 27일(화) 오전10시30분 연구동 1층에서 ‘노년기 치아 건강관리법’을 주제로 구강건강교실을 연다. 치과센터 신상완, 이정열 교수가 강사로 나서 ▲올바른 틀니사용정보 ▲노년기 구강 문제점 ▲치주병과 구취관리법 ▲브릿지 및 임플란트 치료법 등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최근 각광받고 있는 미니-임플란트 틀니(Slim line) 치료법도 알려주며 임상연구 참여도 가능하다. 참가자에게는 틀니세정제 등 기념품이 제공된다.

‘어르신 대상’ 건강강좌

녹색병원은 28(수)·29일(목) 양일간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제6회 어르신 건강주간 무료건강강좌’를 개최한다. 발병률이 높은 노인성질환의 예방과 치료법에 대한 무료건강강좌와 건강상담으로 이뤄진다. 무료건강상담은 26일(월)부터 29일(목)까지 병원1층 로비에서 오전10시부터 오후4시까지 진행된다.

‘척추수술 재활치료’ 강좌

나누리인천병원이 28일(수) 오후3시 병원9층 나누리홀에서 ‘척추수술 후 재활치료는 왜 필요한가?’라는 주제로 건강강좌를 마련했다. 강의는 비수술센터 신경호 소장이 맡는다. 척추 수술과 재활치료의 연관성 및 필요성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별도신청 없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 경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