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성 올리고, 자외선 낮추는 ‘선글라스’ 연출법
개성 올리고, 자외선 낮추는 ‘선글라스’ 연출법
  • 최신혜 기자 (mystar0528@k-health.com)
  • 승인 2014.05.26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글라스는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눈과 피부를 보호할 뿐 아니라 각양각색의 디자인으로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선글라스 착용 시 헤어스타일에 함께 포인트를 준다면 멋을 더욱 배가시킬 수 있다.

우아함과 사랑스러움을 동시에 ‘내추럴웨이브’

선글라스 착용 시 우아하고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하고 싶다면 내추럴웨이브스타일의 헤어를 연출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이를 위해서는 먼저 아이론으로 모발을 말아준다. 한 쪽을 안쪽 방향으로 말았다면 다른 쪽은 바깥 방향으로 말아주는 것이 포인트다.

더욱 자연스러운 웨이브를 위해서는 손가락을 머리카락 사이에 넣고 웨이브를 풀어준다는 느낌으로 빗어준다. 컬링크림을 손바닥에 덜어 모발 끝에서 위쪽 방향으로 가볍게 주먹 쥐듯 발라주며 마무리 하면 된다.
 
JMW의 ‘브러시아이론 롤리에스’는 빗처럼 빗어 내리기만 해도 손쉽게 헤어스타일을 연출해주는 브러시형태의 아이론이다. 모발타입과 스타일링에 따라 100~200도의 온도를 선택할 수 있어 빠르고 완벽한 헤어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세련미 강조하려면 ‘포니테일’ 스타일

모발을 깔끔하게 빗어 넘긴 포니테일을 선글라스와 함께 매치할 경우 당당하고 도시적인 이미지를 강조할 수 있다. 먼저 자신의 얼굴모양에 어울리도록 가르마를 탄 후 모발을 손으로 빗어 넘긴다. 윗머리의 볼륨을 유지하며 목덜미 부근에서 하나로 묶어준다. 옆머리를 잘 빗어 넘겨야 얼굴이 부각되지 않는다. 스프레이를 이용할 경우 잔머리를 깔끔하게 정리하는 데 도움이 된다.

미장센의 ‘Curl.고정&윤기 스프레이’는 딱딱하게 굳지 않고 자연스럽게 스타일을 고정시켜준다. 또 SHINY JEWEL COMPLEX™이 함유돼 빛나고 윤기 있는 머릿결을 연출해주며 햇볕으로부터 모발을 보호해준다.

청순함과 여성미 UP ‘스트레이트’헤어

선글라스와 함께 스트레이트헤어를 연출하다면 청순하고 여성스러운 매력을 강조할 수 있다. 샴푸 후 에센스를 도포하고 드라이어로 모발을 건조시킨다. 이때 머리 뿌리 방향부터 아래로 향하게 바람을 쐐야 들뜨지 않는다.

이후 빗으로 모발 전체를 빗어 정돈한 후 면적이 넓은 플랫아이론으로 깔끔하게 내려준다. 모발의 열기가 식을 때까지 기다린 후 헤어 미스트를 사용해 윤기 있고 찰랑거리는 머릿결을 연출한다.

필립스의 ‘액티브케어 헤어 스트레이트너’는 일정한 온도를 유지하며 모발을 곧게 펴준다. 세라믹열판으로 부드럽고 윤기 있는 머릿결을 연출해주며 고른 열 분배로 모발이 상하는 것을 방지해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