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쉬, 화장품 동물실험 반대 대규모 시상식 개최
러쉬, 화장품 동물실험 반대 대규모 시상식 개최
  • 이보람 기자 (boram@k-health.com)
  • 승인 2014.06.30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 러쉬 프라이즈 개최 및 수상 후보 선정

화장품 동물실험 반대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러쉬가 오는 11월에 열릴 '러쉬 프라이즈' 수상 후보자 추천을 받고 있다.

러쉬는 30일 화장품 동물실험 반대에 대한 대규모 시상식인 2014 러쉬 프라이즈(The 2014 Lush Prize) 수상 후보 지명 마감일이 오는 7월 25일로 종료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러쉬 프라이즈(The 2014 Lush Prize)의 수상 후보는 개인적인 프로젝트, 혹은 기업이나 과학자(연구자) 등 누구나 추천할 수 있다.

후보자는 공공의 후보선정과 일련의 연구논문들을 포함해 각 분야에서 탁월한 연구 업적을 갖고 있으면 된다. 러쉬 프라이즈 수상자 선정은 과학 분야, 학술 분야, 캠페인 커뮤니티 등 독립적인 심사 위원들이 함께 결정한다.

러쉬 창립자 마크 콘스탄틴(Mark Constantine)은 "현재 유럽에서는 동물실험을 한 화장품의 판매가 금지되어 있지만 여전히 중국이나 브라질 등의 국가에서는 화장품 동물 실험이 멈추지 않고 계속 되고 있는 실정이다”며 “이러한 화장품 동물실험을 근절하기 위해서는 캠페인부터 과학(실험) 활동의 보다 폭 넓은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러쉬는 지난 2012년부터 매년 동물실험 대체에 대한 과학, 교육, 홍보, 로비, 신인 연구 총 5개 시상 부문에서 지대한 공헌을 한 개인이나 단체(조직, 연구기관)에게 25만 유로(한화 약 4억 5천 만원 상당)의 상금을 수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