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업계 주목하는 '바이오 셀룰로오스' 마스크팩 인기
뷰티업계 주목하는 '바이오 셀룰로오스' 마스크팩 인기
  • 이보람 기자 (boram@k-health.com)
  • 승인 2014.07.01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뷰티업계 주목하는 신소재는 '바이오 셀룰로오스' 마스크팩이다. 천연소재인 '바이오 셀룰로오스'는 유명 뷰티 브랜드서 마스크팩으로 앞다퉈 출시 중이다. 코코넛 천연 과일수를 발효해 만들어진 코코넛젤리 마스크팩이라고 불린다.

바이오 셀룰로오스 마스크팩은 부직포, 겔마스크와는 다른 피부 단백질과 유사한 구조를 가진 3세대 마스크팩이다.

면이나 부직포에 비해 10배 이상의 화장수를 함유하고 있어 피부에 충분한 보습과 영양 성분을 공급해주며, 천연소재를 함유해 민감한 피부도 사용할 수 있다.

랑콤의 ‘제니피끄 세컨드 스킨 마스크’는 피부에 완벽하게 밀착되는 바이오 셀룰로오스 천연 소재로 만들어져 피부에 자극을 극소화해 사용감이 편안하며 마스크를 붙이고 있는 동안에도 피부가 숨을 쉴 수 있는 높은 공기 투과력이 특징이다.

또 특허 받은 제니피끄 활성 성분이 피부 깊숙이 스며들어 피부 탄력은 물론 재생 효과까지 볼 수 있으며, 피부 진정 효과에도 탁월하다.

한방 발효 기술을 적용해 제작기간만 14일이 걸리는 설화수의 여민마스크 ‘바이오 셀룰로오즈 시트’는 영실(찔레)성분으로 만든 마스크 시트다. 부직포 시트 마스크의 우수한 수분감과 하이드로겔 시트의 부드러운 질감으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프랑스 스킨케어 브랜드 쌍빠(SAMPAR)도 바이오 셀룰로오스 소재의 마스크 제품을 오는 7월 초 출시할 예정이다.

쌍빠의 ‘페이스 라인업 바이오 마스크’는 앰플 30일분 용량을 마스크 1장에 담아낸 고기능성 마스크 팩으로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리프팅 효과의 다이나 리프트(Dynalift) 성분과 쌍빠의 대표 성분 어반 어드밴스가 함유돼 피부 탄력은 물로 보습 기능을 더욱 강화시킨 제품이다.

촘촘한 시트 구조로 앰플이 피부에 흡수되는 능력이 뛰어나며, 안면 윤곽 개선, 피부 진정 등 외부 임상 기관으로부터 6가지 임상 테스트를 완료했다.

쌍빠 관계자는 "치밀한 망상구조와 부드러운 재질감이 특징인 ‘바이오 셀룰로오즈 시트’는 얼굴 어느 부위나 잘 밀착되어 들뜸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단시간내 유효성분을 피부에 효과적으로 전달해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