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러 시술 전 성분과 장단점 먼저 숙지해야
필러 시술 전 성분과 장단점 먼저 숙지해야
  • 최신혜 기자 (mystar0528@k-health.com)
  • 승인 2014.07.02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방학이나 휴가를 이용해 필러를 이용한 미용시술을 받으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필러시술은 시간이 짧고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한 데다 즉각적인 효과를 나타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선호한다. 하지만 필러의 성분과 특성을 제대로 알고 있는 이들은 많지 않다. 평촌 라마르의원 윤의상 원장을 통해 필러의 종류와 특징에 대해 알아봤다.

인체구성성분으로 안전한 히알루론산필러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필러는 히알루론산(HA)필러다. 피부탄력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수분흡입력이 뛰어난 인체구성성분 히알루론산으로 만들어졌다. 히알루론산필러는 시술된 피부 주위의 물 분자를 끌어 당겨 시술 부위를 볼록하게 만들고 볼륨과 수분을 채워 탄력을 준다. 함몰된 부위의 볼륨을 채워주는 것은 물론 피부 보습에도 효과적이다.

가장 큰 장점은 인체에 존재하는 성분을 바탕으로 제작돼 안전하다는 점과 부작용이 거의 없다는 점이다. 또 시술 후 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분해효소를 주입해 바로 녹여낼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단 유지기간이 약 6~12개월로 짧아 주기적으로 시술받아야 한다.

지속력이 좋고 변형 최소화해주는 칼슘필러

CaHA를 이용해 만든 칼슘성분 필러도 있다. 주입 후 체내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주입부위의 변형을 최소화한다. 지지력이 좋고 일반 히알루론산필러에 비해 지속력이 높다. 하지만 히알루론산필러와 달리 시술 후 약으로 녹이거나 부분제거 하는 것이 불가능해 정확한 위치에 시술해야한다.

윤 원장은 “필러의 종류가 다양한 만큼 각 제품의 특성을 면밀히 파악한 후 해당 부위에 맞는 필러를 선택해야한다”며 “미국 식품의약국과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를 받은 안전성이 입증된 정품을 사용하는지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