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매교정 터닝포인트] 엉덩이라인 잡아주는 ‘와이드 스쿼트’
[몸매교정 터닝포인트] 엉덩이라인 잡아주는 ‘와이드 스쿼트’
  • 이보람 기자 (boram@k-health.com)
  • 승인 2014.09.29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전근이란?

내전근은 허벅지 안쪽 근육을 말한다. 내전근은 일상 생활에서 단련시키기 어려운 근육으로 알려진다. 그만큼 운동을 통해 강화해야한다. 내전근이 강해지면 무릎관절과 골반을 안정화 시킨다. 반면 내전근이 약해지면 팔자걸음이나 휜다리, 오다리를 유발할 수 있다.

와이드 스쿼트 효과

다리, 엉덩이, 허벅지 안쪽을 다양하게 자극하는 스쿼트이다. 이 동작은 특히 여성들에게 추천하는 운동으로 허벅지 안쪽과 엉덩이 라인을 집중적으로 자극해 주는데 효과적이다.

동작설명

1. 다리를 어깨너비의 1.5~2배정도 넓게 벌리고 서서 양손은 허리에 위치시킨다.
2. 양발의 끝은 각각 45도정도 밖을 향하게 열어주고 호흡을 들이 마시면서 천천히 무릎을 굽힌다.
3. 무릎의 각도는 90도를 만들어 주면서 무릎이 발끝을 향하게 한다.

4. 호흡을 내쉬면서 무릎을 편다. 이때 안쪽 허벅지와 엉덩이에 긴장감을 느끼며 올라온다.
5. 무릎을 구부려 아래로 내려갈 때 다리 안쪽 근육이 늘어나는 것을 충분히 느끼고, 올라 올 때는 엉덩이 옆쪽이 자극되는 것을 느끼면서 천천히 실시하면 효과를 더 크게 볼 수 있다.

응용동작

덤벨이나 케틀벨을 들고 하면 더욱 효과적으로 운동을 할 수 있다. 해당 기구가 없다면 500ml 생수병에 물을 담아 해도 좋다.

횟수와 시간

12개씩 4세트를 하고 적응이 되면 점차 횟수를 늘려간다.

주의점

상체가 앞으로 숙여지거나 뒤로 젖혀지지 않도록 한다. 무릎이 발끝보다 앞으로 나가면 발목과 무릎에 체중이 많이 실려 부상을 당할 수가 있다. 또 허벅지 안쪽 근육은 일상에서 많이 사용되지 않는 근육이기에 급하게 동작하거나 무리하게 큰 힘을 가하면 부상을 당할 위험이 상당히 높다. (도움말=터닝포인트짐 김정수 매니저/모델=터닝포인트짐 루이 트레이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