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후디스 ‘후디스 그릭’ 출시
일동후디스 ‘후디스 그릭’ 출시
  • 전유미 기자
  • 승인 2015.12.23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ㆍ국내 최초 ‘마시는 그릭요거트’

일동후디스가 국내 최초로 마시는 그릭요거트 ‘후디스 그릭’을 출시했다.

‘영양을 농축한 건강발효유’ 컨셉의 마시는 ‘후디스 그릭’은 250㎖의 1A등급 저지방우유를 1.6배 그대로 농축해 건강하고 간편하게 마시는 발효유다. 항헬리코박터와 면역조절기능에서 특허 받은 유산균을 비롯, 1500억 마리의 생유산균을 담았고 안정제 등 인공첨가물은 전혀 없다. ‘후디스 그릭’은 농축원유와 생유산균만으로 발효했다. 플레인과 과즙·과일을 넣어 상큼한 맛이 나는 레드자몽, 새콤한 레몬라임 등 총 3종이다.

일동후디스 ‘마시는 그릭요거트’


마시는 그릭요거트는 스푼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고 운동 전후 빠르게 우유 250㎖의 영양과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다. 또 유당불내증 등으로 우유를 소화하기 힘든 사람도 편하게 마실 수 있어 아침식사나 영양간식으로도 좋다.

미국 건강잡지 헬스지가 세계 5대 건강식품으로 선정한 그릭요거트는 건강식, 아침대용식으로 인기가 높아지면서 전체 요구르트시장의 52%를 넘어서고 있다. 오바마 대통령의 취임식 조찬메뉴로 선택된 것은 물론 2015년 가을부터 미국 공립학교의 점심메뉴에 육류대체식품으로 제공되는 것으로 알려져 더욱 화제다.

높아지는 그릭요거트 인기에 떠먹는 발효유 외에도 마시는 제품, 아이스크림, 뉴트리션바, 스낵 등 다양한 형태로 제품이 출시되면서 그릭요거트 시장은 더욱 성장하고 있다.

<헬스경향 전유미 기자>
(ⓒ 경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