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렉소 척추수술로봇 ‘큐비스-스파인’, 전 세계로…미 FDA 인허가도 획득
큐렉소 척추수술로봇 ‘큐비스-스파인’, 전 세계로…미 FDA 인허가도 획득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1.05.20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및 유럽 CE인증 이은 세 번째 성과
미국 비롯 전 세계 시장 공략 가능해져
큐렉소는 척추수술로봇 ‘큐비스-스파인(CUVIS-spine)‘이 국내 및 유럽 CE인증에 이어 미 FDA 인허가까지 획득함으로써 세계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각오다. 

큐렉소는 독자 개발한 척추수술로봇 ‘큐비스-스파인(CUVIS-spine)‘이 미국 식품의약국(FDA) 인허가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2019년 식품의약품안전처, 2020년 유럽 CE인증에 이은 세 번째 성과다.

현재 큐비스-스파인은 국내 의료기관(연세대 세브란스병원) 2대, 해외로는 호주 의료기기기업 1대가 공급돼 있으며 이번 FDA 인허가 획득으로 전 세계로 공급이 가능해졌다.

큐비스-스파인은 척추관협착증 등의 수술을 진행 시 척추경나사못이 계획된 위치에 정확히 삽입될 수 있도록 안내해주는 척추수술로봇이다.

실시간 위치 추적센서를 기반으로 수술계획을 세우고 이후 별도의 카메라가 실시간으로 삽입위치를 확인하면서 자동으로 삽입위치를 보정해주기 때문에 환자와 의료진 모두 방사선노출을 최소화할 수 있다. 또 2차원 영상뿐 아니라 3차원 영상도 적용할 수 있어 더욱 정확한 수술이 가능하며 오픈픈랫폼기능이 탑재돼 다양한 임플란트를 적용할 수 있다.

큐렉소 이재준 대표는 “큐비스-스파인의 미국 FDA 인허가 획득으로 가장 큰 의료시장인 미국을 비롯해 전 세계 판매가 가능하게 됐다”며 “큐렉소는 큐비스-조인트, 큐비스-스파인 및 모닝워크로 대표되는 의료로봇을 국내뿐 아니라 미국, 유럽 등 선진 의료시장으로 진출시켜 K-의료로봇의 위상을 높일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