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렉소, 인도 수출 재시동…‘큐비스-조인트’ 3대 추가 공급
큐렉소, 인도 수출 재시동…‘큐비스-조인트’ 3대 추가 공급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1.08.18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플란트기업 메릴헬스케어 통해 인도 의료시장 공략
인도 사크라병원에서 라이브서저리 워크숍도 예정
큐렉소의 인공관절수술로봇 ‘큐비스-조인트(CUVIS-Joint)’가 인도 의료시장에 추가 공급된 데 이어 현지 라이브서저리를 통해 특장점을 보다 널리 알릴 수 있게 됐다.  

큐렉소(060280)가 최근 인도 최대 임플란트기업 메릴헬스케어에 자사의 인공관절수술로봇 ‘큐비스-조인트(CUVIS-Joint)’ 3대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큐렉소는 이번 공급으로 지난해 하반기 3대 공급에 이어 총 6대를 인도 의료시장에 공급하게 됐다.

인도는 올 상반기 코로나 일평균 확진자가 최대 30만~40만명을 넘어서는 등 어려운 상황이 지속됐다. 하지만 하반기 들어 일평균 확진자가 3만~4만명대로 감소하는 등 최근 들어 경제 정상화가 기대되는 상황이다.

이에 메릴헬스케어도 상반기에 일시적으로 중단됐던 영업활동을 재기하며 큐비스-조인트 3대를 추가적으로 수입하기로 결정한 것. 이번에 수입한 큐비스-조인트는 뭄바이, 델리 등 인도 대도시에 위치한 종합병원 등으로 공급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오는 8월 21일 인도 사크라병원에서는 큐비스-조인트를 활용한 Bilateral TKA(양쪽 인공관절수술) 라이브서저리 워크숍이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워크숍을 주관하는 인도 사크라병원의 DR. Neeraj Adkar는 2000 케이스 이상의 인공관절수술 경험 및 55 케이스 이상의 큐비스-조인트를 활용한 인공관절 로봇수술을 집도한 바 있다. 그는 이번 라이브서저리를 통해 인도 의료시장에 큐비스-조인트의 특장점을 보다 생생하게 소개할 예정이다.

큐렉소 관계자는 “올 초 큐비스-조인트가 설치된 인도 사크라병원에서 1~2월에 100 케이스의 인공관절 로봇수술이 진행됐으며 최근 수술 건수 회복에 따라 200 케이스 달성도 기대되고 있다”며 “큐렉소는 이번 인도로의 추가 공급을 발판 삼아 해외 진출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