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고구마와 콜라겐의 영양소를 한 번에”
“군고구마와 콜라겐의 영양소를 한 번에”
  • 한정선 기자 (fk0824@k-health.com)
  • 승인 2022.01.13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토고구마, 식이섬유 더한 비가열건조식품 ‘군콜’ 출시
황토고구마는 자사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건강식품 고구마에 피쉬콜라겐을 배합, 피부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군콜’을 선보였다.

농업회사법인 황토고구마는 지난 7일 군고구마와 콜라겐이 함유된 식품 ‘군콜’을 출시했다.

군콜은 군고구마의 풍미를 띤 반고체형 비가열건조식품으로 해남산 고구마 97.5%와 저분자 피쉬콜라겐 2.5%를 함유했다. 철저한 살균공정을 거친 개별포장으로 상온에서 보관이 가능해 소비자의 편의성과 휴대성을 높였다. 

황토고구마 관계자는 “최근 다이어트와 영양을 고민하는 분들에게 쉽게 접할 수 있는 식품”이라며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구마와 피쉬콜라겐을 과학적으로 배합해 제조한 군콜을 통해 맛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해썹 인증을 받은 공장에서 군콜을 생산하고 있는 모습(왼쪽)과 황토고구마 이실구 대표가 직접 현장을 관리하는 모습. 

한반도 최남단에 위치한 해남의 고구마는 역사와 품질을 인정받은 ‘지리적표시’를 획득한 지역특산물이다. 오염되지 않은 깨끗한 황토밭에서 생산한 농산물로 품질과 당도가 높은 것으로 유명하다. 고구마는 변비를 해소하고 혈압을 낮추며 노화방지, 골다공증 예방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져 남녀노소 및 연령 구분 없이 누구나 섭취할 수 있는 농산물이다. 

군클은 여기에 피쉬콜라겐을 함유해 식이섬유까지 섭취할 수 있게 함으로써 포만감은 물론 피부건강에도 도움을 준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황토고구마 이실구 대표는 “군콜은 해섭(HACCP) 인증을 받아 체계적이고 위생적인 시설에서 제조관리하고 있다”며 “오랫동안 식품가공 기술과 특허를 바탕으로 앞으로 우리나라 농산물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편리성과 기능성을 추가해 더 많은 소비자에게 인정받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