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고구마’의 이유 있는 변신
‘해남고구마’의 이유 있는 변신
  • 유인선 기자 (ps9014@k-health.com)
  • 승인 2022.06.02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토고구마, ‘2022 K-농산어촌 한마당’ K-푸드관 참여
황토고구마는 이번 2022 K-농산어촌 한마당에서 해남고구마와 해남고구마를 이용한 가공식품을 파격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황토고구마는 이번 2022 K-농산어촌 한마당에서 해남고구마로 만든 ‘미친(美親)군자색고구마·군꿀고구마’를 선보인다.  

황토고구마가 해남고구마로 만든 다양한 가공식품을 통해 소비자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전망이다. 

황토고구마는 헬스경향과 한국농수산유통공사가 공동주최하는 ‘2022 K-농산어촌 한마당’에 참여한다고 전했다. 

2022 K-농산어촌 한마당은 6월 3일부터 5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 제2전시장에서 개최되며 황토고구마는 총 5개 전시관 중 K-푸드관에 참여한다. 

2021년 해남에 설립된 황토고구마는 지역특산물인 고구마를 소재로 맛과 영양을 최대한 살리면서도 위생적이고 편하게 먹을 수 있는 가공식품을 생산·판매하고 있다. 최근에는 헐값에 유통되거나 버려지는 판매규격 외 고구마를 활용, 다양한 제품을 개발해 지역농가소득에도 큰 도움을 주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미친(美親)군자색고구마·군꿀고구마’ 등의 대표제품을 시식해 볼 수 있는 기회와 파격적인 가격 할인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황토고구마에 따르면 미친(美親)군자색고구마·군꿀고구마는 나이를 불문하고 즐길 수 있는 건강식 고구마를 어디서나 쉽고 편하게 먹을 수 있게 패키지화한 제품으로 해남산 고구마 97.5%와 저분자 피쉬콜라겐 2.5%를 함유해 고구마와 콜라겐의 영양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다. 

황토고구마 관계자는 “고구마는 변비를 해소하고 혈압을 낮추며 노화방지, 골다공증 예방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져 남녀노소 및 연령 구분 없이 누구나 섭취할 수 있는 농산물”이라며 “여기에 피쉬콜라겐을 함유해 식이섬유까지 섭취할 수 있게 함으로써 포만감은 물론 피부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또 가공제품 제작 시 고구마를 으깨지 않아 식감까지 살렸다”면서 “소화가 어려운 분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영양간식인 만큼 일반 관람객뿐 아니라 어린이집·노인복지회관 등에서도 많이 찾아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황토고구마 이실구 대표는 “이번 전시회가 해남고구마의 가치는 물론 버려지는 한 입 고구마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자사 기술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많은 소비자들이 건강식품 고구마를 더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술 개발에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황토고구마 상품은 가까운 농협과 오프라인 쇼핑몰 등을 통해 구입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