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삶, 행복한 인생…재활·복지산업 교류의 장 ‘활짝’
건강한 삶, 행복한 인생…재활·복지산업 교류의 장 ‘활짝’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3.06.08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코엑스서 ‘2023 홈케어·재활·복지전시회(Reha·Homecare 2023)’ 개최
2023 홈케어 재활·복지전시회(Reha·Homecare 2023)가 8일 ‘건강한 삶, 행복한 인생!’을 주제로 성공적인 막을 올렸다. 개막식에 참석한 내빈들이 테이프커팅을 하며 전시회의 성공을 기원하고 있다.

평균수명 증가와 고령사회 진입으로 ‘건강노화’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재활·복지산업이 헬스케어시장의 또 다른 축을 형성, 장밋빛 전망을 보이고 있다.

이 가운데 ‘2023 홈케어·재활·복지전시회(Reha·Homecare 2023)’가 오늘(8일) 서울 코엑스에서 ‘건강한 삶, 행복한 인생!’을 주제로 성공적인 막을 올렸다.

개막식에는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이종성 의원(국민의힘)과 국민건강보험공단 현재룡 이사장 직무대리, 보건복지부 송준헌 장애인정책국장 등 재활·복지산업분야 성장 및 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는 다수의 내빈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특히 올해는 한층 발전한 재활·복지산업을 반영하듯 전년 대비 70% 증가한 전시품목이 한자리에 모였다. 무려 173개의 기관과 기업들이 개발한 고령친화 재활복지용품과 바이오헬스케어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또 이번 전시회에는 국가산업전략으로 강조되고 있는 바이오헬스케어산업을 집중 조명하는 특별전시관이 마련됐다. 해당 전시관에는 우수한 기술력을 지닌 다양한 국내기업이 참여, 전시회 기간 K-바이오헬스케어의 진면목을 뽐낼 전망이다.

개막식에 참석한 내빈들이 입장 전 이번 전시회에 대한 관계자의 설명을 듣고 있다.

한국바이오특화센터협의회 안택원 회장은 “이번 전시회에 바이오헬스케어산업특별관을 개최하게 돼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이번 자리가 바이오클러스터 기업들의 상호 정보교류와 기술협력으로 발전적 기회를 창출하고 나아가 국민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바이오헬스케어 산업의 활성화와 시장 확대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실제로 이번 전시회에는 기업들의 판로개척과 시장확대를 기여할 수 있는 1:1 비즈니스 상담장이 별도로 마련돼 기업과 전문가들이 활발한 소통시간을 갖고 보다 의미있는 결실을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 각종 심포지엄과 기업네트워킹 행사 등 홈케어·재활·복지 산업 종사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의 장도 활발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올해로 3회를 맞이한 홈케어·재활·복지전시회는 관련 종사자들의 정보 교류의 장으로서 시장 활성화 및 확대를 도모하고 전문세미나 등을 통해 역량을 강화, 선진복지사회 실현에 일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위엑스포와 한국의료기기유통협회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가 공동주최하며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 서울특별시,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다수의 기관 및 유관협회가 후원한다. 한국바이오특화센터협의회, 힐링케어실증지원사업단, 경희대학교 BK21 AgeTech-Service 교육연구단은 특별후원으로 힘을 싣는다. 이번 전시회는 1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