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올해도 짚고 가자! 필러시술 최신가이드라인
[포토뉴스] 올해도 짚고 가자! 필러시술 최신가이드라인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4.01.14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피부항노화학회, ‘제11회 동계학술대회’ 개최

대한피부항노화학회가 14일 서울드래곤시티호텔에서 ‘피부항노화를 보는 새로운 시각’을 주제로 ‘제11회 동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총 3개의 세션에서 72개의 강연이 마련돼 피부항노화시술의 기초부터 심화, 적용, 확장까지 해당 분야를 두루 조명했다.

오후에는 대한피부항노화학회의 시그니처 프로그램인 ‘시술동영상과 함께 하는 필러시술 가이드라인’ 강연이 진행됐다. 

해당 분야의 내로라하는 전문가들은 이마부터 눈밑고랑, 관자놀이, 볼, 코, 입술, 목라인 등 최신 가이드라인을 기반으로 안면부 전반에서의 필러시술 노하우와 주의사항 등을 전달, 회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압구정오라클 피부과 박제영 원장은 이마의 해부학적 구조를 자세히 짚어주는 한편, 해당 부위에 대한 필러시술 최신 가이드라인에 대해 설명했다.
CNP차앤박피부과 김현조 원장은 눈물고랑변형, 눈꺼풀광대고랑, 앞안쪽뺨 등의 해부학적 구조물을 고려한 눈주위그늘 교정 필러시술법에 대해 설명했다.
JF피부과 김재엽 원장은 볼꺼짐을 효과적으로 교정할 수 있는 필러시술법에 대해 설명했다.
로즈피부과 배지영 원장은 코 필러시술에서 중요한 것은 충분한 소통을 통해 환자의 요구도를 정확히 파악하고 안전하게 시술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노낙경 원장은 입술 필러시술에 대해 설명하면서 민감하고 어려운 부위인 만큼 보다 신중하게 시술계획을 세워야 한다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