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피부과 전문의라면 임상해부학 지식은 필수
[포토뉴스] 피부과 전문의라면 임상해부학 지식은 필수
  • 유인선 기자 (ps9014@k-health.com)
  • 승인 2023.08.20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열린 대한피부항노화학회 제13회 하계학술대회(Summer Workshop) ‘필러, 보툴리눔, 톡신, 실리프팅 시술을 위한 생생 4k 동영상 임상 해부학’ 파트에서는 CNP차앤박피부과 김현조 원장, 바노바기피부과 전희대 원장, 충북의대해부학교실 길영천 교수, 건대리더스피부과 박지호 원장이 연자로 나서 피부과시술을 위한 임상해부학 지식 습득을 위해 4K 동영상 강의를 진행했다.

대한피부항노화학회가 20일 서울드래곤시티호텔에서 ‘피부과 의사의 차별화된 항노화치료의 기초이론과 술기 총망라’라는 주제로 ‘제13회 하계학술대회(Summer Workshop)’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항노화치료에 대한 기초이론부터 새롭게 출시되는 보다 고차원적인 신약·장비·술기 등의 지식을 서로 교류하는 데 초점을 맞춰 총 3세션 14 파트로 진행됐다.

‘필러, 보툴리눔, 톡신, 실리프팅 시술을 위한 생생 4k 동영상 임상해부학’ 파트는 울산대의대피부과 원종현 교수가 좌장을 맡았으며 CNP차앤박피부과 김현조 원장, 바노바기피부과 전희대 원장, 충북의대해부학교실 길영천 교수, 건대리더스피부과 박지호 원장이 연자로 나섰다.

보툴리늄 독소, 필러, 실올림술 등 피부과에서 이뤄지는 대부분의 시술은 육안으로 확인할 수 없는 피부 밑 해부 구조물에서 시행돼 임상해부학의 지식 습득이 필수적이다.

이에 이번 강의는 4K 임상해부학 동영상과 3D 일러스트를 추가해 해부학 구조를 좀 더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또 안면부의 혈관·근육·신경·지방 등 다양한 해부학 구조물들의 설명과 함께 그간의 여러 임상 노하우가 공유됐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