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다양한 색소병변 치료전략 ‘한눈에’
[포토뉴스] 다양한 색소병변 치료전략 ‘한눈에’
  • 유인선 기자 (ps9014@k-health.com)
  • 승인 2023.08.20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일 당장 응용하는 원포인트 레슨’ 파트에서 CNP차앤박피부과 김현조 원장이 기미, 밀크커피반점 등 다양한 색소병변의 치료전략에 대해 강연하고 있다.

대한피부항노화학회가 20일 서울드래곤시티호텔에서 ‘피부과 의사의 차별화된 항노화치료의 기초이론과 술기 총망라’라는 주제로 ‘제13회 하계학술대회(Summer Workshop)’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항노화치료에 대한 기초이론부터 새롭게 출시되는 보다 고차원적인 신약·장비·술기 등의 지식을 서로 교류하는 데 초점을 맞춰 총 3세션 14 파트로 진행됐다.

‘내일 당장 응용하는 원포인트 레슨’ 파트는 예미원피부과 윤춘식 원장, 유앤정피부과 정운경 원장이 좌장을 맡았다.

해당 파트에서는 특히 다양한 색소병변에 대한 치료전략이 다뤄졌다. 기미·흑자 등 색소병변은 노화과정에서 생기는 흔한 질환이다. 원인으로는 그간 표피에 존재하는 멜라닌세포의 기능적 이상이 거론돼왔지만 근래는 단순 멜라닌세포 이상이 아닌 각질세포나 진피 내 여러 세포 이상이 동반돼 나타난 결과임이 제시되고 있다.

이에 연자들은 색소와 피부재생이 가능한 멀티퍼스 레이저기법부터 기미·밀크커피반점 등의 색소병변, 난치성·표피층 색소병변에서의 임상경험을 통한 치료전략 등을 공유해 청중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