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초음파영상과 함께 하는 안면부 필러시술 이모저모
[포토뉴스] 초음파영상과 함께 하는 안면부 필러시술 이모저모
  • 유인선 기자 (ps9014@k-health.com)
  • 승인 2023.08.20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세대 치과대학 구강생물학교실 김희진 교수가 지원자로 나선 한 청중의 안면부구조를 초음파로 보여주면서 필러시술법과 주의사항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대한피부항노화학회가 20일 서울드래곤시티호텔에서 ‘피부과 의사의 차별화된 항노화치료의 기초이론과 술기 총망라’라는 주제로 ‘제13회 하계학술대회(Summer Workshop)’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항노화치료에 대한 기초이론부터 새롭게 출시되는 보다 고차원적인 신약·장비·술기 등의 지식을 서로 교류하는 데 초점을 맞춰 총 3세션 14 파트로 진행됐다.

‘No more Blind Procedure! 초음파로 보며 하는 필러 시술(Live US with 김희진)’ 파트는 대한피부항노화학회 한광호 회장(네이처피부과 원장), 대한피부항노화학회 하계학술대회 김현조 대회장(CNP차앤박피부과 원장)이 좌장을 맡았다.

해당 파트 연자들은 초음파영상을 통해 얼굴을 크게 위·중간·아래 3부분으로 나눠 필러시술 시 노하우와 주의해야 할 점 등을 발표했다. 발표는 ▲청담도산대로 리더스피부과 노낙경 원장의 ‘윗얼굴(Upper Face)’ ▲CNP차앤박피부과 김현조 원장의 ‘중간얼굴(Midface)’ ▲압구정 오라클피부과 박제영 원장의 ‘아래얼굴(Lower Face)’ 순으로 진행됐으며 이들은 초음파를 통해 안면부 구조를 파악한 후 필러시술을 진행해야 한다고 한목소리로 강조했다. 

대한피부항노화학회가 제안하는 안전하고 효과적인 필러시술 노하우 발표현장을 생생한 포토뉴스로 담았다.

청담도산대로 리더스피부과 노낙경 원장이 ‘제13회 하계학술대회’에 참여한 피부과 의사들을 대상으로 얼굴상단과 관련된 얼굴구조의 레이어링과 지형관계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영상을 통해 얼굴상단의 치료계획을 세우는 법을 공유했다.
청담도산대로 리더스피부과 노낙경 원장이 얼굴상단과 관련된 안면부 구조의 레이어링과 지형관계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윗얼굴의 필러시술 노하우와 주의사항을 설명하고 있다. 
CNP차앤박피부과 김현조 원장이 중안면과 하안면의 노화원인을 설명하며 영상을 통해 중안면 노화징후 교정을 위한 필러술기를 공유하고 있다.
압구정 오라클피부과 박제영 원장이 ‘제13회 하계학술대회’에 참여한 피부과 의사들을 대상으로 초음파로 보며 하는 하안면 필러시술법을 소개했다. 박제영 원장은 하안면을 크게 턱·주변부, 턱선, 입술 등 3부분으로 나눠 영역에 따른 술기법과 주의해야 할 사항 등을 설명했다.
압구정 오라클피부과 박제영 원장이 하안면 필러시술법을 소개하고 있다. 그는 하안면을 크게 턱·주변부, 턱선, 입술 등 3부분으로 나눠 영역에 따른 술기법과 주의해야 할 사항 등을 설명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