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기미치료효과 끌어올리는 노하우 ‘여기에’
[포토뉴스] 기미치료효과 끌어올리는 노하우 ‘여기에’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3.06.25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조 원장이 기미치료 세션에서 ‘기미치료 곱하기(×) EBD스킨부스터로 증폭시키는 기미치료’를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

‘코리아더마 2023’이 대한피부과학회 춘계학술대회를 끝으로 3일간의 배움·화합의 장 막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대한피부과학회는 코리아더마 2023 마지막 날인 오늘(25일) ‘제25차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춘계학술대회에는 다양한 피부질환의 최신지견과 서로의 임상경험 및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도록 풍부한 강연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기미치료 세션에서 CNP차앤박피부과 천안아산점 김현조 원장이 ‘기미치료 곱하기(×) EBD스킨부스터로 증폭시키는 기미치료’를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

김현조 원장은 “과거에는 과다형성된 멜라닌과 과활성화된 멜라닌세포의 조절에 치료 초점을 맞췄다면 최근에는 표피의 각질형성세포와 진피의 멜라닌세포 상호작용을 포함해 진피의 다양한 면역세포, 섬유아세포 등과의 상호작용 조절까지 포함하는 치료 방향으로 가고 있다”며 기미 치료의 최신지견을 설명했다.

김현조 원장은 맥파미세침고주파기기와 스킨부스터를 함께 병용하는 자신의 기미치료법을 소개하는 등 관련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유했다.

특히 김현조 원장은 “최근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는 피부기능강화제, 즉 스킨부스터제품 중 PDLLA(Poly D, L-Lactic Acid)를 맥파미세침고주파기기와 병용해 기미 치료에 적용하고 있다”며 자신의 기미 병용치료법을 소개했다. 

더불어 김현조 원장은 레티노이드 피부염을 최소화하면서 기미를 포함한 다양한 색소병변에 국소 레티노이드를 적용하는 방법도 설명하는 등 임상경험에 기반한 자신만의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유해 많은 박수를 받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