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툴리눔톡신, 그것이 알고 싶다] 피부문제 종합해결사로 올여름 자신감 ‘업(UP)!’
[보툴리눔톡신, 그것이 알고 싶다] 피부문제 종합해결사로 올여름 자신감 ‘업(UP)!’
  • 박성규 바로그의원 서면점 원장ㅣ정리·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3.06.30 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성규 바로그의원 서면점 원장

여름철에는 다양한 피부문제가 동시 다발적으로 발생된다. 자외선으로 인한 주름, 색소침착, 기미 등이 많이 생기는 계절이기도 하지만 기온과 습도가 높아지면서 땀, 피지 등 노폐물이 과다분비되고 실내에서는 에어컨 바람으로 피부가 건조해지고 탄력이 떨어지기도 한다. 이러한 복합적인 피부문제로 고민이라면 ‘더모톡신’ 시술이 해결책이 될 수 있다.

더모톡신은 피부를 의미하는 ‘더모’와 보툴리눔톡신의 ‘톡신’의 합성어로 말 그대로 피부에 주사하는 보툴리눔톡신 시술이다. 일반적으로 미간, 사각턱, 승모근 등에 적용하는 보툴리눔톡신 시술은 한 부위에 일정 용량을 주입해 근육을 마비시키고 볼륨을 줄이는 효과를 가져오는 반면 더모톡신은 보툴리눔톡신을 피부층에 촘촘히 주입해 탱탱하면서도 쫀쫀한 피부 변화를 기대할 수 있다. 

더모톡신은 비교적 단기간에 전반적인 피부상태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피지선, 땀샘 기능을 저하시켜 모공을 조여주고 보송한 피부를 만들어주는 것은 물론 잔주름을 완화하고 떨어진 탄력을 올리는 데 도움을 준다. 이밖에도 여드름, 흉터 치료에 효과적이며 안면홍조를 완화하는 등 피부톤과 피부결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특히 최근 연구에 따르면 보툴리눔톡신 A를 활용한 더모톡신이 과다색소침착 치료에 긍정적인 결과를 나타냈다는 것이 확인됐다.

더모톡신 시술은 근육이 아닌 피부 진피층에 약물을 주입하는 만큼 비교적 부작용이 적고 자연스러운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하지만 일반적인 보툴리눔톡신 시술과 마찬가지로 더모톡신도 내성과 부작용 발생위험이 있어 시술 시 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보툴리눔톡신 속 복합단백질은 우리 몸속에서 이물질로 인식돼 항체를 형성하고 내성을 유발한다. 이뿐 아니라 부형제에 따라서도 신경독소가 비활성화돼 내성이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사용할 제품이 내성을 유발하는 복합단백질과 비활성화 신경독소를 포함하지 않는 순수톡신인지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다양한 보툴리눔톡신 제품 중에는 식약처로부터 상온보관(1~25℃) 허가를 획득한 제품도 있는데 상온(1~25℃)에서도 제품의 효과와 안전성이 동일하게 유지될 정도로 우수한 안정성을 지닌 제품이라고 볼 수 있다. 

잔주름, 탄력, 리프팅까지 동시에 개선할 수 있는 피부관리방법으로 각광받고 있는 더모톡신은 효과에만 집중하기보다 안전성을 함께 고려해야 빛을 발한다.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피부상태에 따라 개인 맞춤시술을 받는 것도 도움이 된다. 시술 전 주의사항을 명심하고 올바른 제품을 선택해 올여름 더모톡신시술로 만족스러운 피부 탄력을 느껴보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