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툴리눔톡신, 그것이 알고 싶다] 연말모임시즌, 몸매관리 고민이라면 이것만은 꼭!
[보툴리눔톡신, 그것이 알고 싶다] 연말모임시즌, 몸매관리 고민이라면 이것만은 꼭!
  • 도한울 톤즈의원 강남점 원장ㅣ정리·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3.12.08 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한울 톤즈의원 강남점 원장

어느새 일 년 중 가장 화려한 시즌이 다가왔다. 12월이 되면 송별회, 연말파티 등 각종 모임 즐기며 가족과 친구들 또는 직장동료들과 모여 다가오는 새해를 위한 새로운 다짐을 하기도 한다. 

많은 사람이 새해 목표 중 하나로 몸매 관리를 위한 다이어트를 꼽지만 연말에 연이어 모임에 참석하다 보면 충분한 시간도 없을 뿐더러 효과가 빨리 나타나지 않아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이때 단기간에 부드러운 몸매 라인을 만들어주는 시술도 하나의 대안으로 고려할 수 있다. 

바로 ‘보툴리눔톡신’ 시술이다. 보툴리눔톡신 시술은 소요시간도 짧고 시술 방법도 간단해 누구나 부담없이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주로 얼굴형이나 주름을 개선하는 용도로 많이 알려져 있지만 최근 바디라인을 날씬하게 만들어주는 ‘바디톡신’도 인기이다. 

바디톡신은 보툴리눔톡신을 몸에 주입하는 시술로 지나치게 발달한 근육의 사이즈를 축소시켜 부드럽고 슬림한 라인을 만들어준다. 주로 종아리, 승모근, 팔뚝과 같은 부위에 사용되며 이 중 승모근시술은 뭉친 근육으로 인한 통증을 줄이는 데도 도움을 줘 직장인들에게 수요가 높은 편이다. 

 보툴리눔톡신은 반복적으로 시술받을 경우 내성 발생위험이 있어 주의해야 한다. 보툴리눔 톡신에 대해 내성이 생기면 효과가 점점 줄어들고 심각해지면 시술효과가 나타나지 않을 수 있어 문제가 된다. 특히 바디톡신은 다른 부위 시술에 비해 사용하는 톡신 용량이 많아 내성이 발생할 위험이 크기 때문에 더욱 조심할 필요가 있다. 

내성을 예방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지켜야 할 것은 개인의 상태에 따른 적절한 시술주기와 적정 용량을 사용하는 것이다. 짧은 시술간격과 고용량의 약물로 지속적으로 시술을 받으면 내성이 발생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또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거쳐 시술 전후 주의사항을 잘 지켜야 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내성 발생위험이 없는 안전한 성분으로 만들어진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다. 대부분의 톡신 제품에는 복합단백질과 비활성 신경독소가 들어있는데 이는 우리 몸에서 항체를 형성해 보툴리눔톡신에 대한 내성을 유발한다. 따라서 복합단백질과 비활성화 신경독소를 포함하지 않은 순수톡신 제품인지 확인해야 한다. 이때 제조과정에서 첨가하는 부형제의 종류에 따라 신경독소가 비활성화될 수 있어 부형제의 종류를 확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순수톡신 제품 중에서도 최근 식약처로부터 상온보관(1~25°C) 허가를 받아 뛰어난 안정성을 갖춘 제품을 추천한다. 대부분의 톡신 제품은 냉장 보관이 필수적이며 온도 변화에 민감하기 때문에 이동 또는 보관 과정에서 적정 온도를 벗어난다면 제품이 변질될 위험이 높다. 이러한 측면에서 상온보관이 가능한 제품은 1~25°C 에서도 품질과 효과가 동일하게 지속되는 만큼 안정성이 유지되는 안전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다가오는 연말, 만족스러운 연말 사진도 남기고 설레는 새해를 맞이할 수 있도록 바디톡신을 고려해보는 것은 어떨까. 단 시술 전 반드시 주의사항을 확인하고 올바른 제품을 선택해야 후회없고 만족스런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