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툴리눔톡신, 그것이 알고 싶다] 황금연휴기간, 가을맞이 피부관리 고민이라면?
[보툴리눔톡신, 그것이 알고 싶다] 황금연휴기간, 가을맞이 피부관리 고민이라면?
  • 이세미 쁨글로벌의원 원장ㅣ정리·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3.09.29 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세미 쁨글로벌의원 원장

총 6일간의 황금연휴가 시작됐다. 저마다 들뜬 마음으로 긴 휴가를 어떻게 보낼지 고민하는 와중에 가을맞이 피부관리를 위한 시술을 계획하는 이들도 있을 것이다.

연휴기간 자연스럽게 예뻐지고 싶다면 ‘더모톡신’ 시술이 제격이다. 더모톡신은 보툴리눔톡신을 활용한 비침습 시술로 ‘스킨보톡스’라고도 알려져 있다. 근육층에 주사해 주름을 개선하거나 근육크기를 줄이는 일반적인 보툴리눔톡신 시술과는 달리 더 묽게 희석한 약물을 소량씩 나눠 피부층에 주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전반적인 얼굴 피부층을 타깃해 톡신을 얕게 촘촘히 주입하는 방식으로 효과가 비교적 빠르고 자연스럽게 나타나며 회복기간이 짧다. 

더모톡신은 다양한 효과로 피부를 밝고 깨끗하게 개선해준다는 장점이 있다. 먼저 모공에 붙어있는 근육을 마비시켜 모공이 커지는 것을 막고 피지 분비량을 줄인다. 이를 통해 여드름을 감소시키고 모공을 축소해 쫀쫀한 피부결을 만들어준다. 또 얼굴의 잔주름을 완화하는 것은 물론 탄력 증가, 미세한 리프팅효과까지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더모톡신이 과다색소침착 치료에 우수한 효과를 보인다는 연구결과도 보고된 만큼 피부 톤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상대적으로 적은 비용으로 간단하게 진행돼 부담이 낮은 시술이지만 부작용 및 내성 발생위험이 있어 주의해야 한다. 보툴리눔톡신을 활용한 모든 시술은 영구적이지 않아 효과를 유지하고 싶다면 재시술이 필요하다. 하지만 시술간격과 적정 용량을 지키지 않고 무분별하게 시술을 반복하는 경우 내성이 발생해 나중에는 아무런 효과를 보지 못할 수 있다. 보툴리눔톡신은 미용 목적뿐 아니라 치료용으로도 사용되는 약물이기 때문에 내성을 더욱 조심해야 한다. 

내성을 피하는 방법의 핵심 포인트는 안전한 제품을 사용하는 것. 대부분의 보툴리눔톡신은 효과를 발현하는 신경독소와 이를 둘러싼 복합단백질로 구성돼 있는데 복합단백질과 비활성화된 신경독소는 체내에서 항체를 형성해 내성을 유발한다. 따라서 복합단백질을 완전히 제거하고 부형제로 염화나트륨이 아닌 알부민을 첨가해 활성화 신경독소만 함유하고 있는 순수톡신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더 나아가 최근 식약처로부터 상온보관(1~25도) 허가를 받은 제품인지 확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는 상온에서도 제품의 효과와 안전성이 동일하게 유지되는 만큼 안정적이고 품질이 우수한 제품이라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이밖에도 피부구조에 대한 이해가 높고 시술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이 있는 병원 방문을 추천한다. 시술 전 1:1 상담을 통해 맞춤 디자인을 진행하고 정량, 정품을 지키는 의료진에게 시술받는다면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오랜만에 맞이한 황금연휴. 더모톡신으로 간편하고 어색하지 않게 외모를 관리한다면 주변에서 ‘어딘지 모르게 예뻐졌다, 피부가 좋아졌다’는 말을 들을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안전을 최우선을 고려해 개인별 적정주기를 지키고 내성이 발생하지 않는 순수톡신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점을 잊어선 안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