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툴리눔톡신, 그것이 알고 싶다] 꾸민 듯 안 꾸민 듯…자연스럽게 예뻐지고 싶다면?
[보툴리눔톡신, 그것이 알고 싶다] 꾸민 듯 안 꾸민 듯…자연스럽게 예뻐지고 싶다면?
  • 김정재 연세셀즈의원 원장ㅣ정리·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3.09.22 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재 연세셀즈의원 원장

중요한 모임이나 급하게 잡힌 소개팅을 앞두고 자연스럽게 예뻐지고 싶을 때 시술을 생각하고 병원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 각자 고민에 맞게 다양한 시술의 도움을 받을 수 있지만 꾸민 듯 안 꾸민 듯 만족도 높은 효과를 원한다면 ‘보툴리눔톡신 시술’ 이 제격이다. 

성형은 절개나 마취가 필요하고 시간과 비용 부담이 큰 반면 비침습적 시술인 보툴리눔톡신은 비교적 간편하고 회복이 빨라 이미 대중화된 시술이다. 시술 후 얼굴 멍이나 부기가 거의 없고 인위적이지 않게 원하는 효과를 볼 수 있어 바쁜 현대인들이 매우 선호한다. 

또 얼굴·몸 여러 부위에 시술 가능해 부위별로 다른 효과를 가져온다는 장점이 있다. 보툴리눔톡신은 체내에서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 분비를 억제해 근육의 움직임을 저지하는 역할을 하는데 이로 인해 시술부위 근육을 축소시켜 주름 완화, 얼굴· 바디라인 개선 등 다양한 미용효과를 가져온다.

이 중 보툴리눔톡신을 몸에 적용하는 바디톡신 시술을 추천한다. 바디톡신은 튀어나온 승모근, 종아리, 팔뚝 등 지나치게 발달한 근육을 줄여줘 원하는 바디라인을 만들 수 있게 도와준다. 승모근 시술은 목이 길어 보이고 어깨라인을 매끄럽게 개선해줘 예비신부에게 필수 코스라고 불릴 만큼 수요가 높고 통증완화 효과도 있어 근육이 자주 뭉치는 직장인들도 많이 찾는 시술이다. 

단기간에 꾸민 듯 안 꾸민 듯 자연스런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더모톡신 시술도 주목해볼 만하다. 더모톡신은 약물을 기존보다 묽게 희석해서 진피층에 주입하는 시술로 소량씩 촘촘하게 주사해 부작용을 줄이면서 자연스러운 효과를 나타내는 것이 특징이다. 주름 완화, 모공 축소, 피부결 및 피부톤 개선과 리프팅까지 전반적으로 피부를 개선해주고 과다 색소침착에도 우수한 치료효과를 보여 ‘순백주사’라고 불리기도 한다. 

하지만 보툴리눔톡신 시술은 부작용과 내성 발생 위험이 있어 조심해야 한다. 무분별하게 시술을 반복하면 보툴리눔톡신에 내성이 생겨 효과가 점차 줄어들다가 어떠한 효과도 얻지 못하는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를 방지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시술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적정주기와 용량을 지켜 시술받는 것이다. 특히 바디톡신은 다른 시술에 비해 시술 부위의 근육이 커서 보다 많은 용량의 약물이 필요하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시술 시 사용하는 보툴리눔톡신 제품의 성분이 안전한지 확인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내성은 일부 보툴리눔톡신에 포함된 복합단백질과 비활성화된 신경독소로 인해 발생하기 때문이다. 안전하고 만족도 높은 시술을 위해서는 이러한 복합단백질을 최대한 제거하고 활성화 신경독소만 함유한 순수톡신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 신경독소는 제품을 안정화하기 위해 첨가하는 부형제의 종류에 따라 비활성화될 수 있는데 염화나트륨을 사용하는 제품은 비활성 신경독소를 포함할 확률이 높아 알부민을 첨가하는 제품인지 확인하는 것을 권한다. 

더 나아가 냉장보관이 필수적인 다른 제품과는 달리 식약처로부터 상온보관(1~25도) 허가를 득해 우수한 안정성과 품질을 입증받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보툴리눔톡신 시술로 누구나 자연스럽게 예뻐질 수 있다. 단 만족스러운 모습으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내성을 최소화할 수 있는 순수톡신을 사용해 안전하게 시술받아야 한다는 점을 꼭 기억하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