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툴리눔톡신, 그것이 알고 싶다] 울퉁불퉁한 몸매, 효과적으로 개선하는 방법은?
[보툴리눔톡신, 그것이 알고 싶다] 울퉁불퉁한 몸매, 효과적으로 개선하는 방법은?
  • 계지원 휴먼피부과 평택점 원장ㅣ정리·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3.11.17 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지원 휴먼피부과 평택점 원장

‘여리여리한 슬렌더 몸매와 완벽한 직각 어깨’. 많은 여성이 꿈꾸는 워너비 몸매를 만들기 위해 관리에 큰 관심을 쏟는다. 철저한 식단관리와 꾸준한 운동으로 건강미 넘치고 날씬한 몸매를 위해 노력을 기울이지만 원하는 몸매를 얻기란 쉽지 않다. 특히 몸매관리를 위한 운동이 오히려 독이 되는 경우도 있다. 잘못된 운동으로 승모근 등의 근육이 커지면서 슬림한 몸매와 멀어지는 경우이다. 또 체형적으로 다른 부분은 슬림한데 종아리 등 특정 부위만 지나치게 발달한 경우에도 다이어트만으로는 관리가 어렵다. 이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시술이 바디톡신이다. 

바디톡신은 보툴리눔톡신을 활용한 시술로 몸의 여러 부위에 적용 가능하며 지나치게 발달된 근육을 슬림하게 만들어 바디라인 관리에 도움을 준다는 특징이 있다. 원하는 부위의 근육에 주사하면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의 분비를 억제해 근육을 일시적으로 마비시켜 발달한 근육의 크기를 줄여주는 것이다. 주로 사각턱, 미간, 이마, 눈가에 맞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바디톡신은 얼굴이 아닌 승모근, 종아리, 팔뚝, 허벅지 등 원하는 신체 부위에 시술할 수 있다.

이 중 승모근 톡신 시술은 솟아오른 승모근을 축소시키고 여리여리한 어깨라인으로 개선해 최근 여성들에게 인기가 높다. 승모근은 뒤통수 뼈에서부터 등뼈까지 세로로 길게 내려오는 근육을 말하는데 잘못된 습관이나 자세로 승모근이 지나치게 발달하는 경우 어깨선이 올라가 목이 짧아 보이고 등이 굽어 보일 수 있다. 외관상 신경이 쓰일 뿐 아니라 어깨 비대칭으로 신체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고 어깨결림, 통증을 유발할 수도 있어 문제가 된다. 이때 승모근에 보툴리눔톡신 시술을 받으면 수축된 근육을 이완시켜 근육뭉침으로 인한 어깨 통증을 개선하고 가녀린 직각어깨로 거듭날 수 있다. 

바디톡신을 포함한 보툴리눔톡신은 절개나 회복이 따로 필요하지 않아 바쁜 현대인들에게 가장 적합한 시술이다. 하지만 간편한 시술일지라도 만족도를 높이고 안전하게 시술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확인해야 할 사항들이 있다. 

먼저 시술부위에 따라 적절한 용량과 주기를 지켜 시술을 받아야 한다. 더 확실한 효과를 얻고 싶다는 생각에 무작정 시술받는다면 효과가 점점 없어지거나 더 이상 아무런 효과도 볼 수 없는 내성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바디톡신은 한 번 시술할 때 더 많은 용량의 약물을 사용하는 만큼 다른 부위보다 내성 발생위험이 더 높아 각별히 조심해야 한다. 

내성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내성이 발생하지 않는 안전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다. 대부분의 보툴리눔톡신에 포함된 복합단백질과 비활성화 신경독소는 우리 몸 안에서 항체를 형성해 내성을 유발하는 주요 원인이다. 따라서 불필요한 단백질성분을 정제하고 부형제로 알부민을 사용해 활성화 신경독소만 함유한 순수톡신을 사용하면 내성을 예방할 수 있다. 

시술 전 순수한 보툴리눔톡신인지 확인함과 동시에 식약처로부터 상온보관(1~25°C) 허가를 받은 제품을 선택하면 더욱 안심하고 안전하게 시술 받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 보툴리눔톡신은 온도가 조금만 변해도 제품이 변질될 우려가 있어 필수적으로 냉장보관해야 하지만 상온보관이 가능한 제품은 상온에서도 효능과 안전성이 동일하게 유지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즉 제품을 이동하고 보관하는 과정에서 다루기 용이하며 안정성이 뛰어난 제품으로 부작용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곳저곳 근육이 발달해 울퉁불퉁한 몸매가 콤플렉스라면 큰 부담 없이 시술 받을 수 있는 바디톡신을 적극 추천한다. 시술경험이 풍부한 전문의를 찾아 권장주기를 지키고 올바른 제품을 선택한다면 내성, 부작용으로부터 벗어나 만점짜리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